위원회소식

HOME > 알림 > 위원회소식 > 위원회소식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중앙선관위, 2021. 4. 7. 재보궐선거 본격 관리 돌입

작성자 : 슈퍼관리자 등록일 : 2020-12-02

중앙선관위, 2021. 4. 7. 재보궐선거 본격 관리 돌입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1월 30일 내년 4월 7일 실시하는 재·보궐선거 대책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날 회의는 서울시장 및 부산시장보궐선거 예비후보자등록신청 개시일(12. 8.)을 일주일 앞두고 중점 선거 관리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김세환 사무총장은 인사말에서 2022년도 양대 선거를 앞두고 이번 재·보궐선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만큼, 더욱 철저하고 완벽하게 선거를 관리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 재확산에 대비하여 지난 선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방역대책을 마련하여 유권자의 참정권을 최대한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중앙선관위는 무엇보다 정확하고 투명한 선거 관리를 통해 그동안 제기된 근거 없는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선거 관리 절차와 방법을 세밀히 살펴 보완책을 마련하고 투·개표사무관계자 교육 강화로 전문성을 높이고 유권자의 참관 기회를 최대한 허용할 예정입니다.


투·개표소 방역도 한층 강화하여 코로나 재확산에 대비할 예정인데요. 코로나 확진자는 거소투표 신고가 가능하며, 생활치료센터 내 사전투표소 운영 및 선거일 자가격리자가 다른 선거인과 분리된 시간·구역에서 투표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의할 계획입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1월 30일 재·보궐선거 대책 회의를 시작으로 2021년 4월 7일 깨끗하고 안전한 선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 담당부서 : 홍보과 / 02-503-2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