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 변경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30일 연장를 클릭하시면 30일 동안 메세지를 보지 않습니다.
= 제2대 A-WEB 의장 도미니카공화국, 부의장국 루마니아 선출 =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Association of World Election Bodies)는 8월 19일 도미니카공화국 푼타카나에서 개최된 제2차 A-WEB 총회에 중앙선관위 이인복 위원장과 김용희 사무총장이 각각 A-WEB의 의장과 사무총장 자격으로 참석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총회에는 의장국인 대한민국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비롯하여 부의장국(도미니카공화국), 집행이사 4개국(캐나다·인도·루마니아·남아프리카공화국), 감사위원 3개국(케냐·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엘살바도르) 및 캐나다, 호주를 포함한 70여 회원국 선거기관의 장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총회에서는 그동안 A-WEB이 세계 민주주의 및 선거제도 발전을 위하여 대한민국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추진해 왔던 ▲ 키르기즈공화국 총선(10. 4. 예정)을 위한 전자선거시스템 구축·지원 사업 ▲ 선진 선거제도 및 민주주의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서울국제선거포럼 개최 ▲ 선거의 공정성 보장 및 우수 제도 학습을 위한 국제 선거 시찰 ▲ 대한민국의 선진 선거제도를 전수하기 위한 개발도상국 선거관계자 초청 연수 사업 등을 보고하였습니다.
이어 국제기구의 면모에 걸맞은 운영체계 정립 및 효율적 사업 추진을 위한 의사결정 절차의 간소화를 위하여 회원 신청국의 회원 자격 잠정 부여, 집행이사회의 권한 강화, 사무총장 선출 방법 개선 등을 개정하였습니다.
또한, 제2대 의장은 도미니카공화국 로사리오 마르뀌에즈(Rosario Márquez) 중앙선거위원회 위원장이 되었으며, 차기의장국인 부의장을 루마니아, 집행이사국(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 케냐, 몰도바, 키르기즈공화국, 알바니아)을 새롭게 선출하였습니다.
한편, 총회 개막식에 앞서 이인복 위원장과 김용희 사무총장은 도미니카공화국 다닐로 메디나(Danilo Medina) 대통령과 세계 민주주의 발전 및 A-WEB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A-WEB은 전 세계 민주주의와 선거제도 발전을 위하여 94개국에서 97개 선거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013년 10월 대한민국 중앙선관위 주도로 설립되었으며, 인천 송도에 사무처를 두고 있습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