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 변경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30일 연장를 클릭하시면 30일 동안 메세지를 보지 않습니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이정희)가 주최하고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 학회(학회장 이호은)가 공동주관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창설 10주년 기념 제10회 전국 대학생 토론대회』의 준결승전 및 결승전이 9월13일(토) 14:00에 서울 중구 소재 호암아트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8월28일~29일 128개팀이 참가하여 진행된 예선리그 및 본선토너먼트를 통해 선발된 4개팀이 “정당 지지도나 당선인을 예상하게 하는 여론조사 결과공표를 상시 허용하여야 한다(준결승전)”, “다른 선거 출마를 위해 사퇴한 자에게 그 보궐선거 관리비용을 부담시켜야 한다(결승전)”를 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쳤습니다.
대회결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상과 장학금 700만원이 수여되는 대상은 한양대학교 오장성, 최준호가 차지했으며, 금상은 연세대학교 김강원, 심여진, 은상은 서울대학교 전인수, 최혜리와 충남대학교 배여진, 송민진이 차지하였습니다.
이번 대회의 준결승전 및 결승전은 9월20일(토) 08:05부터 JTBC채널을 통해 방영되는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대회가 성숙한 토론문화 활성화에 기여하여 장기적으로는 우리 사회의 갈등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면서 국민들의 많은 시청을 바란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