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유형의 인터넷 서비스와 매체 활용양상 예측 및 비방?흑색선전물에 대한 효과적인 규제방안
제1부 SNS로 인한 선거법적 도전 제1장 SNS에 대한 정치?사회적 이해 제1절 SNS의 개념 제2절 SNS의 구조적 특징 제3절 SNS를 통한 의사소통구조의 패러다임 변화 제4절 SNS의 정치?사회적 파급효과 제2장 SNS 현황 및 유형분류 제1절 정보지향형과 관계지향형 제2절 정보지향형 SNS 제3절 관계지향형 SNS 제4절 규범적 이해 제3장 선거운동의 양상과 선거법 규정 분석 제1절 선거운동에 대한 SNS의 영향력과 한계 제2절 선거운동에 있어서 SNS의 활용양상 예측 제3절 현행 공직선거법 분석 제2부 SNS 활용 비방?흑색선전물에 대한 대책 제1장 SNS 활용 선거의 문제점 제1절 우리나라 선거에서의 SNS 활용사례 제2절 북한의 정치적 선전도구로의 이용 제2장 해외의 사례 연구 제1절 미국의 SNS와 선거 제2절 영국의 SNS와 선거 제3절 독일의 SNS와 선거 제4절 일본의 SNS와 선거 제5절 캐나다의 SNS와 선거 제3장 SNS 활용 비방?흑색선전에 대한 선관위의 대응방안 제1절 선관위의 참여적 예방방법 제2절 네티즌의 자율적 정화 방안 제3절 SNS 유형별 대응방법 제4절 비방?흑색선전물 대응모델 제3부 결 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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