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이디확인 비밀번호

사용 가능한 특수문자
( ! @ # $ % ^ & * ? _ ~ . )

8~15자 영어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이 가능 합니다.
재확인을 위해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해 주세요.
즐겨 찾는 메뉴
나만의 메뉴로 구성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나만의 메뉴란
즐겨찾는 메뉴를 10개까지 등록을 하여
보다 빠르고 편하게 확인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나만의 메뉴를 등록을 하면
자신의 컴퓨터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로그인 시 나만의 메뉴를 다른 컴퓨터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로그인 시 예외)
  • 나만의 메뉴는 특집과 대표 홈페이지로 구분되어 있어
    각 메뉴별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방문기록은 내가 방문한 페이지 9개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만의 메뉴 즐겨찾는 메뉴를 추가하여 나만의 메뉴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전체메뉴 닫기

자료공간

연구자료/학술지

나만의 메뉴 설정하기

방문기록

내가 선택한 나만의 메뉴

미국의 선거운동 방법에 관한 실태조사
  • 구분 선거 완료일 2011-04-29
제1장 개요 제2장 선거운동 관련 각종 규제 제1절 정치자금지출에 대한 규제 : 뉴욕시 공공선거자금지원 프로그램과 지출 상한선 제2절 네거티브 캠페인에 대한 규제 1. 타당한 네거티브 광고(Fair Negative Campaign) 2. 거짓 네거티브 광고(False Negative Campaign) 3. 왜곡 네거티브 캠페인(Deceptive Negative Campaign) 4. 네거티브 캠페인에 대한 규제 제3절 유권자 매수 행위 금지(Political Vote Buying) 1. 비선거 예외(Non Election Exception) 2. 유권자 매수 행위(Vote Buying)와 투표참여 지원활동(facilitating Benefits) 3. 투표소 출구 선물(Door Prizes) 및 유권자에 대한 접대(Treating of voters) 4. 후보자 개인 자금의 간접적 지출 제4절 주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선거운동 규제 제3장 선거운동 방법들과 효율성 평가 제1절 호별방문 선거운동(Door to Door Canvassing) 1. 호별방문 캠페인 준비 방법 2. 호별방문시 주요 고려해야 할 사항 3. 비용 대비 효율성 제2절 전단지 배포(Leafleting) 1. 전단지 배포 개요 2. 전단지 배포 준비 3. 전단지 배포시 고려해야 할 사항 4. 비용대비 효과 분석 5. 전단지 배포 선거운동 평가 제3절 직접우편(Direct Mail) 1. 개요 2. 직접우편을 준비하는 방법 3. 직접우편시 고려할 사항 4. 직접우편의 비용 대비 효과 5. 직접우편 평가 제4절 폰뱅크(Phone Banks) 1. 폰뱅크 준비 사항 2. 폰뱅킹의 종류 3. 폰뱅크에 대한 평가 제5절 이메일(E-mail) 1. 이메일 캠페인의 준비 2. 이메일 캠페인시 고려할 사항 3. 이메일 캠페인 평가 제6절 이벤트 활용 1. 역사적인 관점에서의 선거 이벤트 2. 선거일 축제 행사 3. 후보자 토론회(Candidate Debates) 4. 이벤트의 효율성 제7절 언론 매체를 통한 유권자 동원 1. 사회적 행동 규범(Social Norms)을 담은 내용 2. 이슈를 부각하는 광고 제4장 선거운동방법 사례(2008 대통령선거) 1. 선거자금 2. 웹사이트?텍스트 메시지 3. 자원봉사자 관리 4. 유권자 접촉(Voter Contact) 제5장 후보자 및 선거매니저 인터뷰 1. David D. Hoover Interview 2. Councilman Ravinder Bhalla 3. Jack Shnirman 제6장 결어 참고문헌 부록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