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이디확인 비밀번호

사용 가능한 특수문자
( ! @ # $ % ^ & * ? _ ~ . )

8~15자 영어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이 가능 합니다.
재확인을 위해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해 주세요.
즐겨 찾는 메뉴
나만의 메뉴로 구성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나만의 메뉴란
즐겨찾는 메뉴를 10개까지 등록을 하여
보다 빠르고 편하게 확인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나만의 메뉴를 등록을 하면
자신의 컴퓨터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로그인 시 나만의 메뉴를 다른 컴퓨터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로그인 시 예외)
  • 나만의 메뉴는 특집과 대표 홈페이지로 구분되어 있어
    각 메뉴별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방문기록은 내가 방문한 페이지 9개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만의 메뉴 즐겨찾는 메뉴를 추가하여 나만의 메뉴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전체메뉴 닫기

알림마당

보도자료·알림

나만의 메뉴 설정하기

방문기록

내가 선택한 나만의 메뉴

4?24 재?보선 투표소 283곳 확정, 각 가정에 투표안내문 발송
  •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4-17

4?24 재?보선 투표소 283곳 확정, 각 가정에 투표안내문 발송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24일 실시하는 재?보궐선거의 투표소를 확정하고, 선거가 실시되는 지역의 각 가정에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를 발송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재?보궐선거는 12개 선거구에서 총 283개의 투표소가 설치된다.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지역의 경우 서울 노원구병 39곳, 부산 영도구 37곳, 충남 부여?청양 60곳에 투표소가 설치된다.

중앙선관위는 투표소를 선정하는 과정에 장애인단체와 정당관계자 등과 함께 투표소 예정 장소의 편의시설 등을 점검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등 유권자의 투표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였다고 설명하였다.

다만, 중앙선관위는 이번 재?보궐선거에서 직전 선거인 제18대 대통령선거의 투표소를 그대로 사용할 방침이었으나, 학교 수업 등 부득이한 사유로 23개의 투표소가 변경되었다고 밝혔다.

변경된 투표소는 충남 부여군 7곳, 경기 가평군 7곳, 함양군 2곳, 서대문구 3곳, 고양시 덕양구 2곳, 경산시 1곳, 거제시 1곳이다.

이에 따라 선관위는 유권자가 투표소를 찾는데 혼란을 겪지 않도록 직전 선거에 사용한 투표소의 주변과 입구 등에 안내문?현수막을 게시하거나 안내 도우미를 배치하여 변경된 투표소 위치를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선관위는 선거가 실시되는 지역의 각 가정에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를 발송하였다고 밝혔다.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이름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투표방법, 투표시간, 투표소 위치 등이 게재되어 있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되는 선거일전 부재자투표에 관한 안내사항도 포함되어 있다.

시각장애 선거인에게는 점자형 투표안내문을 발송하였으며, 추가로 전화 등을 이용해 투표방법과 투표소 위치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앙선관위는 17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nec.go.kr)를 통‘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에 접속한 후 선거인의 이름과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면 본인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중앙선관위는 투표하러 가기 전에 반드시 투표안내문 등을 통해 본인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해 줄 것을 강조하면서, 이번 선거부터 선거일전 투표를 실시하는 만큼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4월 19일과 20일 중 편한 일정(선거일전 투표시간 : 오전 6시부터 오후 4시까지)에 투표에 참여하여 소중한 주권을 행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4월 19일, 20일 이틀간 운영하는 선거일전 부재자투표소는 선거가 실시되는 지역의 읍?면?동마다 1개씩 총 79개가 설치되며, 부재자투표소의 위치는 선관위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붙임 : 4?24 재?보궐선거 투표소 선정 관련 일문일답 1부.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
선거 바로알기 열기 재보궐선거 특집홈페이지 바로가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