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이디확인 비밀번호

사용 가능한 특수문자
( ! @ # $ % ^ & * ? _ ~ . )

8~15자 영어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이 가능 합니다.
재확인을 위해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해 주세요.
즐겨 찾는 메뉴
나만의 메뉴로 구성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나만의 메뉴란
즐겨찾는 메뉴를 10개까지 등록을 하여
보다 빠르고 편하게 확인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나만의 메뉴를 등록을 하면
자신의 컴퓨터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로그인 시 나만의 메뉴를 다른 컴퓨터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로그인 시 예외)
  • 나만의 메뉴는 특집과 대표 홈페이지로 구분되어 있어
    각 메뉴별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방문기록은 내가 방문한 페이지 9개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만의 메뉴 즐겨찾는 메뉴를 추가하여 나만의 메뉴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전체메뉴 닫기

알림마당

보도자료·알림

나만의 메뉴 설정하기

방문기록

내가 선택한 나만의 메뉴

중앙선관위, 7대 종단 종교지도자 회의 개최
  • 작성자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2-11-09

중앙선관위, 7대 종단 종교지도자 회의 개최

= 범종교적 차원에서 국민화합 기원과 공명선거 동참 호소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1월 9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7대 종단 종교지도자 회의」를 개최하고, 7대 종단 지도자들과 함께 국민화합을 기원하고 공명선거 동참을 호소하는 내용의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발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중앙선관위 김능환 위원장과 대한불교조계종 자승 총무원장,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홍재철 대표회장, 한국천주교주교회의 김희중 대주교, 원불교 남궁성 교정원장, 유교 최근덕 성균관장, 천도교 임운길 교령,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한양원 회장 등 7대 종단 지도자들이 참석하여 범종교적 차원에서 이번 대선을 올바르고 깨끗한 선거로 치르는데 뜻을 같이 하였다.

김능환 중앙선관위원장은 이번 제18대 대선이 주권자인 국민의 뜻이 온전하게 선거결과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분위기를 조성하고 유권자들에게 선거참여의 중요성과 올바른 선택의 가치를 심어주는데 종교지도자들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7대 종단 지도자들은 이번 대선이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서 희망과 꿈을 갖고 밝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역사적인 선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7대 종단 지도자들은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국민과 정당․후보자에게도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공명선거 동참을 호소하였다. ※ 별첨 ‘국민께 드리는 말씀’ 참조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 캘리그라피(Calligraphy : 손멋글씨)의 개척자’이자 ‘붓을 잡은 연기자’로 잘 알려진 이상현 작가가 ‘천하우락재선거(天下憂樂在選擧)’를 주제로 캘리그라피 공연을 펼쳐 이번 대선의 공명선거 의지를 담았다.

‘천하우락재선거(天下憂樂在選擧)’는 조선 순조 때 실학자 최한기가 쓴 ‘인정(人政)’의 ‘선인문편(選人門篇)’에 나오는 글귀로「세상의 근심과 즐거움은 선거에 달려있다」는 뜻이다. 즉, 어진 자를 뽑아 바른 정치를 하면 세상 모든 백성들이 평안하게 되나, 그른 자를 뽑아 정치를 잘 못 하면 모든 백성은 근심과 걱정으로 지내게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별첨 : 국민께 드리는 말씀(7대 종단 지도자 공동명의) 1부.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