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단체 초청 공명선거 추진 간담회 개최
= 제18대 대선 공명선거 저변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방안 등 논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18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과 공명선거 추진 활성화를 위하여 8월 3일 국회본관 귀빈식당에서 각계 분야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공명선거 추진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10개 시민·사회단체의 대표자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중앙선관위는 공명선거 홍보활동 추진방향, 시민·단체가 주도하는 홍보활동 추진 및 지원방침에 관하여 설명하고, 공명선거 저변 확산을 위한 시민·사회단체와의 공동 협력방안에 관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이날 참석한 시민·사회단체 대표자들은 공명선거 추진을 위한 공동협력방안 논의를 통해 이번 제18대 대선에서 서로의 의견이 소통되고 반영되어 화합과 발전의 그림을 함께 그릴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데 의견을 같이 하고, 적극적인 공명선거 추진활동을 통해 유권자 모두의 관심과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유도하기로 하였다.
중앙선관위 장기찬 공보관은 이번 대통령선거는 향후 5년 간 우리나라의 나아갈 방향이 정해지고 국민들 생활에도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는 중요한 선거라며, 국민은 선거와 투표참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다져나가고, 시민·사회단체는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공명선거 추진 활동을 전개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단체는 공명선거실천시민운동협의회(공선협)·바른선거시민모임중앙회·한국장애인유권자연맹·한국여성유권자연맹·한국여성정치연구소·상호존중과배려운동본부·한국문화예술유권자총연합회·한국청년유권자연맹·성서한국·민관협력 포럼 등 10개 단체이다.
※ 붙임 1. 시민사회단체 간담회 참석 단체 현황 1부.
2. 관련사진 1부. 끝.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