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이디확인 비밀번호

사용 가능한 특수문자
( ! @ # $ % ^ & * ? _ ~ . )

8~15자 영어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이 가능 합니다.
재확인을 위해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해 주세요.
즐겨 찾는 메뉴
나만의 메뉴로 구성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나만의 메뉴란
즐겨찾는 메뉴를 10개까지 등록을 하여
보다 빠르고 편하게 확인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나만의 메뉴를 등록을 하면
자신의 컴퓨터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로그인 시 나만의 메뉴를 다른 컴퓨터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로그인 시 예외)
  • 나만의 메뉴는 특집과 대표 홈페이지로 구분되어 있어
    각 메뉴별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방문기록은 내가 방문한 페이지 9개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만의 메뉴 즐겨찾는 메뉴를 추가하여 나만의 메뉴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전체메뉴 닫기

알림마당

보도자료·알림

나만의 메뉴 설정하기

방문기록

내가 선택한 나만의 메뉴

중앙선관위, 7대 종단 종교지도자 대국민 호소문 발표
  • 작성자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2-03-09

중앙선관위, 7대 종단 종교지도자 대국민 호소문 발표

= 종파를 초월하여 국민화합 기원, 바르고 깨끗한 선거 동참 호소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3월 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7대 종단 지도자들을 초청하여 이번 제19대 총선을 바르고 깨끗한 선거로 실현하기 위한 종교단체의 역할과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중앙선관위 김능환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제19대 총선이 주권자인 국민의 뜻이 온전하게 선거결과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분위기를 조성하고 유권자들에게 선거참여의 중요성과 올바른 선택의 가치를 심어주는데 종교지도자들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참석한 종교지도자들은 이번 총선이 유권자가 중심이 되는 가운데 깨끗한 선거분위기가 조성되도록 종교단체가 서로 힘을 모으자는 데에 의견을 같이하고, 종교단체에서 운영하는 방송․신문 등 각종매체와 종교행사 등을 통하여 소속 신도들에게 정책선거 홍보와 투표참여를 권장하기로 하였다.

특히, 이 자리에서 7대 종단 지도자들은 종파를 떠나 국가의 밝은 미래를 기원하며 제19대 총선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였다.

◎ 민주정치 발전과 국민화합을 위해 바르고 깨끗한 선거실현에 우리 모두 동참합시다.

◎ 선거법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하여는 눈 감아 주지 말고 서로 경계하고 지적하여 법을 어기는 일이 없도록 서로 도와줍시다.

◎ 정당과 후보자는 정책으로 선의의 경쟁을 하여 유권자의 마음을 얻도록 노력합시다.

◎ 올바른 선택을 위해 정당ㆍ후보자의 정책․공약을 꼼꼼히 비교하고 따져보아 실현 가능한 공약을 제시한 정당과 후보를 선택합시다.

◎ 유권자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국가와 지역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투표에 참여합시다.

이날 행사에는 중앙선관위 김능환 위원장, 대한불교조계종 자승 총무원장, 한국천주교주교회의 김희중 대주교,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홍재철 대표회장, 원불교 김주원 교정원장, 천도교 임운길 교령, 유교 최근덕 성균관장,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한양원 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
선거 바로알기 열기 재보궐선거 특집홈페이지 바로가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