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이디확인 비밀번호

사용 가능한 특수문자
( ! @ # $ % ^ & * ? _ ~ . )

8~15자 영어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이 가능 합니다.
재확인을 위해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해 주세요.
즐겨 찾는 메뉴
나만의 메뉴로 구성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나만의 메뉴란
즐겨찾는 메뉴를 10개까지 등록을 하여
보다 빠르고 편하게 확인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나만의 메뉴를 등록을 하면
자신의 컴퓨터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로그인 시 나만의 메뉴를 다른 컴퓨터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로그인 시 예외)
  • 나만의 메뉴는 특집과 대표 홈페이지로 구분되어 있어
    각 메뉴별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방문기록은 내가 방문한 페이지 9개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만의 메뉴 즐겨찾는 메뉴를 추가하여 나만의 메뉴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전체메뉴 닫기

알림마당

보도자료·알림

나만의 메뉴 설정하기

방문기록

내가 선택한 나만의 메뉴

4 ·27 재․보궐선거 최종 투표율 39.4%
  • 작성자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1-04-29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능환)는 4․27 재․보궐선거 개표결과 성남시 분당구을 국회의원보궐선거에서 민주당 손학규 후보, 순천시에서 민주노동당 김선동 후보, 김해시을에서 한나라당 김태호 후보가 각각 당선되었고, 강원도지사보궐선거에서는 민주당 최문순 후보가 당선되었으며, 총 38명의 당선자 중 한나라당이 17명, 민주당이 12명, 자유선진당이 4명, 민주노동당이 4명, 무소속이 1명이라고 밝혔다. 6개 지역에서 실시한 기초단체장선거에서는 서울 중구청장에 한나라당 최창식 후보, 울산 중구청장에 한나라당 박성민 후보, 울산 동구청장에 민주노동당 김종훈 후보, 강원 양양군수에 민주당 정상철 후보, 충남 태안군수에 자유선진당 진태구 후보, 전남 화순군수에 민주당 홍이식 후보가 각각 당선되었다. 또한 5개 선거구에서 실시한 광역의원선거에서는 한나라당이 2명, 민주당이 2명, 민주노동당이 1명 당선되었으며, 23개 선거구에서 실시한 기초의원선거에서는 한나라당이 12명, 민주당이 6명, 자유선진당이 3명, 민주노동당이 1명, 무소속이 1명 당선되었다. 한편, 평균투표율은 39.4%로서 2009년 상반기 재․보궐선거의 34.5%보다 4.9% 포인트 높았다. 특히 성남시 분당구을 선거구는 지난 제18대 국회의원선거 당시보다 3.9% 포인트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였다. 전체 선거구 중에서 투표율이 가장 높은 선거구는 화순군 제2선거구로 66.1%이며, 가장 낮은 선거구는 서울 강남구 다선거구로 9.5%였다. ※ 4․27 재․보궐선거 당선인명부 등 선거관련 현황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www.nec.go.kr)의 “선거정보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붙임 : 4․27 재․보궐선거 투․개표 결과 1부. 끝.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