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HOME > 알림 > 위원회소식 > 위원회소식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담화 발표

작성자 : 슈퍼관리자 등록일 : 2015-01-29


= 공정선거지원단 전국동시 발대식 후 본격 활동 나서 =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등은 오는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40여일 앞둔 1월 29일 마포아트센터에서 투표참여 당부 및 공명선거 실현에 대한 대국민 담화를 발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과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비롯하여 신원섭 산림청장, 정영훈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 최원병 농협중앙회장, 이종구 수협중앙회장,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기관 공동명의의 담화문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이 낭독하였고 정부대표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의 공명선거 당부말씀이 있었습니다.
  ※ 담화문 명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사무총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해양수산부장관, 경찰청장, 산림청장,

      농업협동조합중앙회장,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장, 산림조합중앙회장


김용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은 담화에서 조합의 운영은 지역경제와 국민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에 조합장선거는 공직선거 못지않게 중요한 선거이며, 조합장선거에 대한 관심과 투표참여는 조합원의 당연한 의무이자 권리라면서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호소하였습니다.

 

아울러, 선거관리위원회는 ‘돈 선거’ 척결이라는 시대적 소명과 국민의 염원을 반드시 실현하고, 엄정중립의 자세로 공정하게 관리하여 공명선거의 신기원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동시에 조합원과 조합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후보자와 조합원 그리고 국민 모두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인사말에서 이번 조합장선거는 과거부터 이어져온 조합장선거의 불합리한 관행과 부조리를 타파하는 계기가 되어 공명선거로 바로 서는 원년이 됨은 물론 우리나라 농업·농촌이 새로운 희망을 품고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 공정선거지원단의 노력을 당부하였습니다.


한편, 이날 담화발표 행사와 함께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고 ‘돈 선거’ 척결을 위하여 전국 244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공정선거지원단 1,800여명이 일제히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단속활동에 나섭니다.


또한, 선거관리위원회는 설·보름 등 명절과 선거일이 다가옴에 따라 이미 활동 중인 공정선거지원단 외에도 향후 선거양상을 고려하여 감시단원을 최대 2,000여명까지 확대하여 현장에 투입하는 등 단속활동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이로써 선관위 직원 2,700여명을 포함하면 단속인력은 최대 4,700여명에 이르게 됩니다.

 

공명선거 담화발표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 담당부서 : 홍보과 / 02-503-2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