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HOME > 알림 > 위원회소식 > 위원회소식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전국동시조합장선거 본격적인 선거관리체제 돌입

작성자 : 슈퍼관리자 등록일 : 2015-01-12


= 1월 12일부터 종합상황실 설치, 비상근무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약 2개월 앞둔 1월 12일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선거관리체제에 돌입하였습니다.


   선거종합상황실은 주야간 비상근무를 통해 시·도 및 구·시·군선관위의 선거관리 준비과정을 점검·지원하고, 선거사무 진행상황을 파악하며,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응하게 됩니다.


   중앙선관위는 처음 실시하는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인 만큼 투표·개표관리 매뉴얼을 점검·활용하고, 5회에 걸쳐 통합선거인명부시스템 모의시험을 실시하는 등 선거관리에 차질이 없도록 종합상황실이 컨트롤 타워의 역할을 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중앙선관위는 선거의 자유와 공정이 조화되는 준법선거를 실현할 수 있도록 조합원 및 후보자를 대상으로 사전 안내와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위반행위에 대한 감시·단속활동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입니다.


   특히, 조합장선거의 고질적 병폐인 ‘돈 선거’ 척결을 위하여는 ▲ 광역조사팀 집중투입, ▲ 공정선거지원단 확대운영, ▲ 돈 선거 발생 우려지역의 특별관리 등 단속역량을 총동원하여 금품 제공자는 고발 등 엄중 조치하고, 금품을 제공받은 자는 예외없이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조직적 ‘돈 선거’의 신고자에게는 최고 1억원까지 포상금을 지급하고 그 신원은 철저히 보호할 것이며, 자수자에게는 과태료를 면제하는 등 신고·제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상황실전경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 담당부서 : 홍보과 / 02-503-2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