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 찾는 메뉴
나만의 메뉴로 구성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나만의 메뉴란
즐겨찾는 메뉴를 10개까지 등록을 하여
보다 빠르고 편하게 확인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나만의 메뉴를 등록을 하면
자신의 컴퓨터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로그인 시 나만의 메뉴를 다른 컴퓨터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로그인 시 예외)
  • 나만의 메뉴는 특집과 대표 홈페이지로 구분되어 있어
    각 메뉴별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방문기록은 내가 방문한 페이지 9개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만의 메뉴 즐겨찾는 메뉴를 추가하여 나만의 메뉴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전체메뉴 닫기

정보공간

선거아카데미

나만의 메뉴 설정하기

방문기록

내가 선택한 나만의 메뉴

[유권자의 날 인터뷰] 축구 레전드 이동국
  •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19-04-29

 

가정의날 

 

 

축구 경기에서 일명 ‘라이온킹’이라고 불리는 선수를 아시나요? 지치지 않는 체력과 골감각으로 골망을 가르는 대한민국의 대표 축구선수이자, 전북 현대 모터스 주장으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축구뿐만 아니라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여 귀여운 다섯 아이의 아빠로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는 분이기도 하죠. 축구면 축구! 육아면 육아! 그야말로 슈퍼맨처럼 척척해내는 이동국 선수를 만나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요즘 근황 부탁 드려요.

 

전북현대에서는 거의 매 시즌 K리그와 AFC 챔피언스리그를 병행하는데 4월에서 5월까지는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이 있어서 경기가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팀 일정으로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유권자의 날 인터뷰] 축구 레전드 이동국 관련이미지1 

 

 


Q. 축구 경기나 뉴스를 보면서 궁금한 점이 있었는데, ‘라이온킹’이라는 별명을 얻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제가 98년 프로 데뷔했을 때 그때 당시 머리 스타일이 사자의 갈기처럼 보이고 그라운드에서 공을 쫓아 뛰는 모습이 영화 라이온 킹의 ‘심바’ 와 같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입니다.

 

 

Q. 아~ 그렇군요. 정말 이동국 선수한테 잘 어울리는 별명 같아요. 최근 이동국 선수의 2015년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조별 라운드 경기에서의 골이 ‘ACL 사상 가장 위대한 득점’에 선정되었는데요. 그것외에 공격수로서 가장 기억 남는 득점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전북 소속으로는 말씀 하신 골이 기억에 남구요. 대표팀 시절에 독일과의 경기에서 발리 슛을 성공한 적이 있는데 그 골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슛을 하는 순간 제가 머리 속으로 그리던 공의 궤적이 있었는데 그것과 일치하게 성공한 슛이었습니다. 2004년이었는데 당시 독일에 승리도 했었고요.

 

 

[유권자의 날 인터뷰] 축구 레전드 이동국 관련이미지3 

 

 

 

Q. 올해 5년 만에 팀 주장으로 복귀하셨는데요. 이전부터 완벽한 자기관리와 모범이 되는 행동으로 후배들의 신뢰를 쌓아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주장으로서 다른 선수들과 어떻게 소통하시나요?

 

전북이라는 팀은 다른 수도권 팀보다는 선수들끼리 자주 자리를 같이 합니다. 집들이도 하구요. 지리적 특성이 있는 것도 있지만 그만큼 팀워크도 좋고요.

 

주장으로서는 이런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것 자체가 가장 중요하고 크다고 생각합니다.

 

 

Q. 축구선수로서 K리그 통산득점 1위, 축구계의 ‘레전드’이자 다섯아이의 든든한 아버지로 왕성한 활동을 계속하고 계신데요. 체력관리의 비법이 있으신가요?

 

어쩌면 당연하고 기본적으로 보일 수 있는데요. 잘 먹고 잘 자는 게 가장 큰 비법입니다. 저는 음식을 일단 가리지 않고 낯선 음식도 일단 다 먹어보고 잘 먹는 편입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데 이게 가장 큰 영향이 있고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권자의 날 인터뷰] 축구 레전드 이동국 관련이미지4 

 


 

Q. 성공한 축구선수의 입장에서 시안이가 축구를 하겠다면 허락한다 VS. 말린다?

 

본인이 원한다면, 아버지 입장에서도 말릴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소질이 있는지는 전문가의 눈에 맡겨야 할 것 같고요(웃음) 축구를 하게 된다면 남에게 부탁할 일은 없게끔 잘했으면 하는 바람이고요^^

 

 

Q. 최근 ‘슈퍼맨이 돌아왔다’ 프로그램에서 설수대(설아, 수아, 시안)의 친구 같은 아버지로 아이들과 지내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은데요. 아이들과 재미있게 보내는 자신만의 방법이 있나요?

 

놀아 준다기 보다는 그냥 저를 설아, 수아, 시안이 나이로 낮춰서 같이 놉니다. 아이들 눈높이에서 놀다 보면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고요.


같이 놀면서 설아, 수아와 시안의 차이점이 있다면, 시안이는 보기보다 순둥이어서 좀 강하게 크길 바라는 마음에 장난을 좀 많이 치는 편이고요. 설아, 수아는 쌍둥이 힘을 서로가 많이 발휘해서 앞으로는 제가 감당하기 쉽지 않을 거 같고요. ^^

 

 

[유권자의 날 인터뷰] 축구 레전드 이동국 관련이미지5 

 

 

 

Q. 곧 다가올 5월은 가정의 날이기도 합니다~ 가정의 달에 특별히 가족들과의 계획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K리그, 특히 전북 소속의 축구선수에게 5월은 가족들한테는 좀 미안한 달입니다. 워낙 많은 경기들이 꽉 들어차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는 어려운 달이어서 아직 특별한 계획은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5월을 의미있게 보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가족의 달인 5월에는 선거의 의미를 되새기고 주권의식을 높이기 위한 5월 10일 ‘유권자의 날’ 또한 빠질 수 없죠. 혹시 유권자의 날의 유래를 아시나요?

 

선거의 의미를 되새기고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서 제정된 기념일로 알고 있고요. 5월 10일인 이유는 우리나라 최초의 민주적 선거인 1948년 5월 10일 국회의원 총선거를 기념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유권자의 날 인터뷰] 축구 레전드 이동국 관련이미지7 

[유권자의 날 인터뷰] 축구 레전드 이동국 관련이미지8 

 

 

 

Q. 오호~ 정말 멋진 유권자이십니다.?‘유권자의 날을 맞아 이동국 선수가 생각하는 “나는 ○○○하는 유권자다” 빈칸을 채워주시겠어요?

 

“나는 승리하는 유권자다” – 투표에 참여하는 유권자가 진정한 승자라는 의미입니다.

 

 

Q. 정말 좋은 말이네요~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팬들께 전하고 싶은 한 마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소중한 권리를 모든 분들이 누리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 축구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좋은 인터뷰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축구 경기 부탁 드리며, 귀여운 설수대 모습도 함께 기대할게요. 사랑하는 가족들과 의미 있는 가정의 달 & 유권자의 날 보내세요!


 

  • 첨부파일
맨위로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