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싶은 선거

HOME > 미래유권자 > 선거아카데미 > 알고 싶은 선거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카드뉴스] 우리에게도 지니타임이 올까요?

작성자 : 슈퍼관리자 등록일 : 2016-03-16

[카드뉴스] 우리에게도 지니타임이 올까요? 

아이돌 가수의 공연에서 팬들이 제일 기대하는 시간 바로, 지니타임 입니다.'알라딘'에 나오는 요술램프 지니처럼 팬들이 원하는 소원을 들어주기 때문입니다. 

만화 속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처럼 우리에게도 '소원을 들어주겠다'라고 외치는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총선 후보자'4년에 한번씩 선거철이 돌아오면,무엇이든 들어줄 것처럼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그들은...우리의 소원을 알기나 할까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20대 국회의원에게 바라는 우리의 핵심의제는 다름 아닌 '국민의 삶을 보듬는 정치'입니다.1위 서민 살림살이 질 향상2위 일자리 등 청년문제 해소3위 공직자 부패 척결4위 복지갈등 조정5위 지방경제 활성화데이터 출처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연령대별 핵심 의제를 보면, 팍팍한 살림살이와 일자리 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다뤄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20대 : 노동시장 양극화 해소(21.3%)30대 : 서민 살림살이 질 향상(28.2%)40대 : 일자리 등 청년문제 해소(20.5%)50대 : 일자리 등 청년문제 해소(17.4%)60대 이상 : 서민 살림살이 질 향상(15.6%)데이터 출처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19대 총선 핵심 의제서민 경제 활성화(45.6%)물가 안정 일자리 창출(14.3%)지역 균형발전(11.4%)국회의원들이 국민의 목소리에 제대로 응답하지 않고 있음을 보여줍니다.데이터 출처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그러나 매번 선거철에는 후보자들의 경쟁구도에 대해서만 논할 뿐,누가 어떤 공약을 어떻게 실현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먹고 살기 바쁜 우리도 이를 제대로 살펴보지 않습니다 

지금 이 상태로 우리의 소원은 이뤄질 수 있을까요? 또 한 번 지니를 찾는 시간이 다가옵니다. 

4.13 총선, 20대 국회의원 선거여러분의 투표, 세상을 바꿉니다. MBC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함께합니다. 

 

 

.

첨부파일 : sk0000.jpg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 담당부서 : 미디어과 / 02-507-4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