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HOME > 알림 > 위원회소식 > 위원회소식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제5회 유권자의 날 기념 강연 콘테스트 개최

작성자 : 슈퍼관리자 등록일 : 2016-05-10

 

2016년 5월 7일 토요일, KBS 아트 홀에서 제5회 유권자의 날 기념 강연 콘테스트가 열렸습니다.

 

이번 제5회 콘테스트에도 참 많은 시민들이 참가해주었는데요, 전국 각지에서 보내온 동영상으로 사전 심사를 거친 후 24팀이 예선을 치렀습니다. 그리고 일반부 6팀과 청소년부 7팀, 총 13팀이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중앙선관위 김용희 사무총장은 참가자들에게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결과에 상관없이 과정 자체를 즐기라’며 ‘유권자의 날 행사가 민주주의의 또 다른 시민교육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참가자들의 끼와 열정으로 뜨거워진 무대는 성악가와 걸 그룹 등의 축하공연으로 그 열기를 더했습니다. 치어 리딩 그룹 ‘임팩트’, 성악가 권석영, 뮤지컬 배우 김지희, 색소폰 연주자 아리스 킴 그리고 중앙선관위의 서포터즈 ‘치어콕’까지! 화려한 무대로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심사위원이신 성악가 조용갑님의 축가를 통해 참가자들은 긴장을 풀고 경연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본선에 진출한 모든 팀이 강연콘테스트를 선거의 의미를 되새기고 민주주의를 축하하는 우리 모두의 축제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제5회 유권자의 날 기념 강연 콘테스트 개최 관련 이미지 1 

 

제5회 유권자의 날 기념 강연 콘테스트 개최 관련 이미지 2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 담당부서 : 홍보과 / 02-503-2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