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HOME > 통합자료실 > 홍보자료 > 영상 > 홍보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4 12 실시 재보궐선거 수화형 투표안내문

작성자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록일 : 2017-04-03

 


안녕하십니까?




오는 4월 12일은 일부 지역의 국회의원 및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을 다시 뽑는 날입니다. 투표방법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투표에 적극 참여하여 소중한 권리를 꼭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투표는 1998년 4월 13일 이전에 태어나 선거일 현재 만 19세 이상으로선거인명부에 올라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 투표소는 선거관리위원회가 매세대에 보내는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문의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투표하러 가실 때에는 신분증명서가 없으면 투표할 수 없으므로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이나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자격증, 장애인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학생증 등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명서 하나를 꼭 가지고 가셔야만 합니다.



지금부터 사전투표 및 선거일 투표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사전투표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 선거인은 누구든지 별도 신고 없이 4월 7일과 8일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재?보궐선거 실시지역의 읍ㆍ면ㆍ동마다 설치된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습니다.



○ 사전투표소는 선거인의 주소지 구?시?군에 따라 관내 또는 관외선거인으로 구분하여 투표가 실시됩니다. 



   예를 들어 재?보궐선거가 실시되는 지역 중 하남시에 주소를 둔 선거인이 하남시 관할구역 사전투표소에 가면 관내선거인, 포천시 관할구역 사전투표소에 가면 관외선거인으로 구분됩니다.




○ 사전투표방법은

  ?사전투표소에 들어가 본인확인 및 투표용지 받는 곳에서 신분증명서를 제시하여 본인임을 확인받은 후 손도장을 찍거나 서명을 입력하고,관내선거인은 투표용지를, 관외선거인은 투표용지와 회송용봉투를 받고, 기표소에 들어가 투표용지에 1인의 후보자를 선택하여 기표소 안에 있는 기표용구로 기표한 다음 기표내용이 보이지 않도록 투표지를 접은 후 기표소에서 나와 관내선거인은 관내사전투표함에 넣고, 
관외선거인은 접은 투표지를 회송용봉투에 넣고 봉투입구를 잘 붙여 관외사전투표함에 넣은 후, 사전투표소를 나가시면 됩니다.


 


다음은 선거일 투표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 선거일 투표는 4월 12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소지를 관할하는 해당 투표소에서 할 수 있습니다.




○ 투표방법은

  - 투표소에 들어가 본인확인 하는 곳에서 신분증명서를 제시하여 본인임을 확인받은 후 선거인명부에 서명하거나 도장 또는 손도장을 찍고,

  - 투표용지 받는 곳에서 투표용지를 받아,

  - 기표소에 들어가 투표용지에 후보자 1인을 선택하여 기표소 안에 있는 기표용구로 기표한 다음

  - 기표내용이 보이지 않도록 투표지를 접은 후 기표소에서 나와 투표함에 넣고 투표소를 나가시면 됩니다. 


 ○ 참고로 말씀드리면 사전투표소나 선거일 투표소의 기표소 안에 있는 기표용구가 아닌 도장 등으로 기표를 하면 무효가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정책선거를 위한 안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투표를 하기 전에 후보자가 제시하는 정책이나 공약은 무엇인지, 실현 가능한지, 실천할 의지와 능력은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유권자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 한 표로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투표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은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알려드렸습니다.

~
Total : 404 page : 4/27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 담당부서 : 홍보과 / 02-503-2792